2021. 수정새벽말씀

2021.01.18.월요일

감사하라 2021. 2. 28. 17:30

찬송 >301장 기도 >김 삼분 권사

성 경 히브리서 12:2 (신약367p)

제 목 예수를 바라보자

히브리서 12:2>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 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2021년도 수정교회 주보의 첫머리에 예수를 바라보자입니다.

유지현 목사님께서 21년도에 수정교회 성도들에게 오직 예수를 바라보 자는 목표를 제시하였습니다. 저 개인적 생각으로 예수를 바라보자이 표어가 너무도 은혜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수를 바라보자~~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버라 본다는 것은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을 뜻 합니다. 예수를 바라 보자는 말은 한눈 팔지 말고 오직 예수를 바라 보며 그를 향해 달려가 자는 말입니다.

 

즉 믿음의 경주를 하고 있는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가 도달해 야 할 목표로 삼아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아 야 합니다.

믿음의 주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된 로 사용된 헬라 어는 아르케고스라는 말인데 창시자’ ‘앞서 인도하는자라는 뜻 입니다. ‘믿음의 주라는 의미가 믿음의 창설자또는 앞서서 인도하는 믿음의 선구자입니다.

 

예수님 하면 무엇보다 구원자 되심을 알아야 합니다. 십자가도 알아야 합니다. 하늘 보좌에 앉으시고 재림주로 다시 오심을 알아야 합니다. 저와 여러분은 예수님에 대하여 바로 알고 바로 믿고 올바로 살아야 합니다

 

사람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을 보게 되고 듣고 싶은 것을 더 많이 들으며 믿고 싶은 것을 믿게 됩니다. 저와 여러분이 믿는 예수님은 성령님의 도움 없이는 절대로 믿어지지가 있습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이 있어야만 성경이 믿어지고 이해가 되어집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성도들은 예수님을 당연히 바라보아야 합니다. 힘들고 어렵고 괴로울 때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를 바라 보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구원자 예수 십자가에서 고난 받으신 예수 부활하신 예수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1.구원 받은 성도들이 구원의 기쁨을 맛보기 위해서 구원자이신 예수를 바라보 아야 합니다 2.온갖 고난과 수치를 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를 바라 보아야 합니 다. 3.부활하시고 하늘에 오르신 예수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2:6>“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 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 하시고예수님은 하나님이셨습니다.

 

1.구원자로 오신 예수님은 창조주 셨습니다

1: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 계셨으며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만물을 창조하 셨다고 합니다.17:5>“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 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여기서 말씀이 곧 예수님이십니다.

요한복음1:14>“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말씀이신 예수님 께서 이땅에 인류구원을 위해 찾아오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창조주 하나 님이시며 말씀이시며 육신으로 이땅에 오시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바라보면서 심판의 하나님, 구원의 하나님, 축복의 하 나님, 치료의 하나,님 생명의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려고 오셨습니다. 1:29>보라 세상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성령에 힘입어 동정녀의 몸을 빌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세상죄를 지고 가야 하는 하나님의 어린양이었습니다.

 

1)예수님은 천국을 알려 주시려고 오셨습니다. 2)예수님은 세상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오셨습니다 3)예수님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위하여 고난의 사역을 감당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온전케 하시는 이는 무엇을 온전케 하시는 것인가 하면 죄로 인하여 죽을 수 밖에 없는 불완전한 인간을 자기 피로 속죄하사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인정 받고 영생을 얻을 수 있는자로 변화시키는 영적인 치유자입니다.

근본 하나님이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육신의 몸을 입고 인간 세상에 오신 것은 인류 구원을 위해 오셨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인간들에게 하나님의 나라를 알려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을 바라보야야 합니다.

 

2.십자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셔야 함을 미리 말씀해 주셨습니다.

21:9>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가 놋뱀을 쳐다본즉 모두 살더라

3:14-15>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 리니

 

십자가는 범법자를 사형시키는 형틀이며 형벌입니다. 세상 사람들의 시각 에서 볼 때 십자가는 끔찍한 형틀이며 극악한 범법자의 최후이지만 믿는 자들에게는 구원과 은총과 대속의 현장이며 믿는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실현되는 매개체입 니다. 십자가는 대속의 진리로서 믿는 자들을 변화시켜 영생을 소유케 하는 하나님 의 능력이며,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살도록 역사하는 원동력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지신 십자가가 뜻하는 대표적인 의미는 고난입니다. 그것은 범죄한 죄인이 당연히 받아야 하는 형벌입니다. 죄가 없으심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 형 벌과 고난의 십자가를 지신 것은 바로 죄인들을 용서하고 구속하기 위함이었습니 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성취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 기까지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셨습니다(2:8). 고난의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기까지 의 복종은 곧 우리의 구원의 근거가 되었습니다(5:8).

 

만일 예수께서 자신의 의로움을 주장하시며 고난의 십자가를 지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죄사함을 받을 길도, 영생을 얻을 방법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 나님의 구속 계획을 거부하기는커녕 오히려 철저하게 순종하심으로 죄인된 우리에 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러한 구원의 은총을 체험한 성도들은 그 첫 사 랑과 은총을 잊지 않고 늘 그 감격 속에 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성취하기 위한 고난의 십자가였 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라는 어려운 고난에 직면하여서도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기를 주저하지 않으셨으며, 그로 인해 십자가에 달려 죽기까지 복종하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께서 당하신 고난의 십자가는 바로 성도들이 이어받아야 할 십자가 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인류에 구속의 기쁜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 고난의 십자가를 지셨던 것처럼 예수 그리스를 믿는 그 믿음 안에 거하는 성도들은 고난에 기꺼이 동참 해야 합니다(딤후1:8;딤후2:9).

 

예수님께서 세상의 미움을 당하셨던 것처럼 복음을 증거 하는 성도들은 세상의 핍박과 미움을 당하기 마련입니다.

2:20>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이 말씀을 생각하면서 내가 그리스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히고 죽어있는 모습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3.하늘에 오르신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시고 40일 동안 이 땅위에 계시다가 감람산에서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 가셨습니다. 예수님 께서는 공생에 기간에 성령님을 보내 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15:26>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14:26>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 24:8 )

승천하시기전 유언으로 하신 말씀이 행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신 예수님의 유언의 말씀인 성령을 받고 능력을 받고 증인이 되라는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믿음을 가진자는 영생을 갖게 됩니다. 6:47>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17: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생 이라고 성경은 말씀 하고 있습니다.

 

저와 여려분이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인류의 죄 값을 십자가에서 치루시고 사단 마귀를 물리치시고 부활하시어 하늘에 오르신 것을 믿게 되면 마지막은 영생이라고 성경은 증거합니다.

6:22>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로부터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맺었으니 그 마지막은 영생이라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저와 여러분이 예수님을 바라보는 것은 믿는 자에게 찾아오는 고난과 시련을 이겨 내고 영원한 생명 영생을 얻기 위함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기도하겠습니다.

'2021. 수정새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4.12. 월요일 새벽  (0) 2021.04.11
2021.04.06. 화요일 새벽  (0) 2021.04.05
2021.03.01.월요일  (0) 2021.02.28
2021.02.15.월요일  (0) 2021.02.28
2021.02.08.월요일  (0) 2021.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