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경 요일5:11-12 (신394p)
제 목 영생을 얻는 방법
요11: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한복음1:29>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이사야 53:5>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 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히브리서 9:22>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에베소서 1:7>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베드로전서 22:24>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영생이신 하나님께 이르지 못하게 하는 죄를 죽음으로 길을 여신 예수님만이 영생의 근원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영생에 이르는 길을 말씀대로 공부합니다.
1.예수님을 믿음으로 얻는 영생
1)요11:25-“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행16:31-“..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님만이 영생에 이르지 못하게 하는 죄를 해결해 주셨다고 우리가 믿으면 영생이 우리에게 주어 진다는 말씀입니다. 믿음으로 얻는 영생입니다.
2.다른 방법으로 불가능한 영생
1)렘17:9-“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2)골2:8-“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마음이나 세상의 학문과 지식으로 영생에 이르지 못합니다.
3.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가 얻어지는 것
1)행10:43-“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사함을 받는다.”
2)행26:18-“..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신분의 변화(거룩케 된 무리)를 받게 됩니다
3)요1:12-“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4)요11:25-“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영생 얻음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를 믿음으로 얻는 결과들입니다.
마10:8처럼 거져 받았으니 거져 주어야합니다.
4.영생의 현재성-항상 영생을 누리며 사는 길
1)요일5:12-“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지금 내 속에 예수님과 하나되어 살고 있다면 영생의 삶을 누리고 있는 것입니다. 항상 영생의 삶이 되어야합니다.
유대인들은 아무리 중죄인일지라도 범죄를 확정하고 판결을 내리는 데는 매우 신중을 기했습니다. 그래서 살인자를 심판하는 경우 최소한의 조건으로 두세 증인을 요구했습니다 <신 17:6, 7; 19:15>).
이는 역으로 말하면 아무리 사악함에 물든 인간일지라도 두세 사람의 증거 라면 어느 정도 진실을 증거하는 것으로 인정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본문에서 사도 요한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에 대한 증거자로 하나님 을 제시합니다. 이는 선한 사람 일백 명의 증거보다 공의로우시고 악과 거 짓이 전혀 없으신 하나님의 증거가 훨씬 신실하고 믿을 수 있다는 사실에 근거한 주장입니다. 그러면 과연 하나님께서 어떻게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셨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율법을 통한 증거
율법은 대단히 복잡하고 많은 법령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내는 것, 혹은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 라고 요약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 율법이나 율법이 규정하고 있는 구약의 제사 제도는 모두 하나님의 공의와 공의를 만족시키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 고 있습니다.
그러나 율법을 통해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거나 만족시킨 사람은 아무도 없 었습니다. 왜냐하면 동물의 피가 인간의 죄를 속할 수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히 10:4>).
따라서 인간을 의롭게 하지 못하는 율법은, 율법을 온전하게 지키고 흠없는 자기 피를 뿌려 인류를 구속할 그리스도가 필요함에 대한 증거를 이미 그 안에 내포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롬 3:21>. 그리스도께서 동정녀를 통해 나시고 죄 없이 십자가에서 고난을 받으심으로써 그리스도의 증거자로서 율법의 역할은 더욱 분명히 드러났습니다(참조, <갈 3:24>).
2. 선지자를 통한 증거
그리스도에 대한 선지자들의 증거를 일일이 열거하려면 끝이 없습니다. 모세에서부터<신 18:15> 말라기에 이르기까지 <말 3:2-5> 거의 모든 선지자들이 직, 간접으로 그리스도에 대해 증거합니다.
그중에서도 이사야의 증거가 완벽하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사 53장).
이사야 53장은 일명 '고난의 종'에 관한 예언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여기에 나타 나는 '고난의 종'의 모습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거의 완벽하게 일 치합니다. 이러한 증거를 보면서도 예수를 그리스도로 인정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증거의 부족 때문에 못 믿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완악함을 드러내는 것일 뿐입니다.
3. 세례 요한의 증거
세례 요한은 광야에서 기형(奇形)적인 삶과 정의로운 메시지를 통해 일거에 명성을 얻은 삶이었습니다.
유대인들은 그가 오리라 예언된 선지자가 아닐까 하여 사람을 보내 이를 확인했습니다. 이때 요한은 자기가 메시아가 아님을 분명히 하고 자기 뒤에 오실 분이 메시아임을 암시적으로 가르쳐 주었습니다 <요 1:19-27>
그리고 다음날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는 예수께서 바로 전날 에 자기가 말했던 메시아임을 알려 주었습니다<요 1:29-34>. 이러한 요한 의 증거는 얼마 안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참임이 밝혀졌습니다 <요 10:41> 요한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증거했고 많은 사람들은 요한의 증거를 참으로 전파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게 되었습니다.
4. 하나님의 직접 증거
하나님은 율법과 선지자들, 그리고 세례 요한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직접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거하신 바 있습니다. 세례 요한에게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실 때와<마 3:17> 세 제자와 함께 변화산에 올라가셔서 변형되셨을 때 입니다<마 17:5>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실 때는 복음 전파 사역을 시작하실 때이며, 변형되실 때는 복음 전파 사역을 마무리하고 십자가에 달려야 할 시기가 매우 가까운 때로서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사역에 대해 하나 님이 그것이 철저히 하나님의 뜻과 섭리에 따른 것임을 증거하시는 것입니 다.
5. 성령 강림을 통한 증거
예수께서는 승천을 앞두시고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눅 24:49; ><행 1:4, 5>).
그리고 이 약속대로 미처 열흘이 지나지 않아 초대 교회 성도들은 약속하신 성령을 받았습니다. 성령을 통해 공적으로 교회가 세워졌고 교회를 통해 복 음은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이방 세계로 전파되었습니다.
성령 강림의 결과는 오늘날 복음이 세계 각처로 전해져 이천 년이 지난 오 늘날 우리도 직접 목격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성령 강림 사건만큼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는 것도 없습니다. 더욱이 성령은 지금도 우리 가운데 거하시며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내적으로 확고히 증거하십니다.
☞시편 55:16>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로다
☞예례미야 33: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마태복음 7: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요한복음 15:7>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레11:45>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5>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16>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성경은 딤전4:5>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데살로니가전서 5:16-1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기도하겠습니다.
'2020. 새벽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7.24.금요일 새벽 (0) | 2020.07.21 |
---|---|
2020.07.22.수요일 새벽 (0) | 2020.07.21 |
2020.07.19.일요일 새벽 (0) | 2020.07.18 |
2020.07.15.수요일 새벽 (0) | 2020.07.14 |
2020.07.09.목요일 새벽 (0) | 2020.07.08 |